2013년 9월 15일 일요일

하나님의교회 개신교 5대 교파Baptist church[침례교 편]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계시는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이천년 전 예수님께서 알려주시고 친히 본보여주신 새언약의 진리만을 고수하며 지키고 있습니다.
새언약 진리에는 안식일예배, 삼일예배, 3차7개절기, 침례 등이 있습니다.






개신교 5대 교파-침례교 편

침례교(Baptist church)는 교리는 여타 개신교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세례(Baptism)를 행할 때 온몸을 물속에 잠기도록 하기 때문에 침례교라는 명칭이 붙여졌다. 하지만 유아침례는 인정하지 않고 스스로 신앙고백을 하고 자신의 신앙에 대해 책임질 수 있는 나이가 되었을 때 침례식을 허용한다.

침례교는 16~17세기 영국에서 시작된 칼뱅주의 개혁파인 청교도(Puritan)의 여러 교파 중 하나다. 창시자는 영국국교회(성공회) 목사 출신 존 스미스(John Smith)이며 천로역정의 저자 존 번연(John Bunyan)이 침례교도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영국에서 시작된 침례교는 얼마 후 미국에까지 전파되었지만 미국에서 더 크게 자리잡았다. 이후 미국의 침례교는 남침례교와 북침례교로 분열되었으며, 남침례교는 개신교 교파로는 최대의 교단을 형성하고 있다.

한국에는 1889년 캐나다 선교사 말콤 펜윅(Malcolm Fenwick)에 의해 전해지게 되었다. 한국의 침례교회는 1950년 미국 남침례교와 선교협정을 맺은 후, 교단 명칭을 ‘대한기독교침례회’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후 몇 차례의 변경 끝에 ‘기독교한국침례회’라고 정해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침례교 교파로는 대한예수교침례회, 기독교복음침례회, 한국독립침례회가 있다. 하지만 기독교한국침례회에서는 자신의 교단에서 탈퇴한 김기동 목사의 서울성락교회(베뢰아), 속칭 ‘구원파’라고 불리는 대한예수교침례회(박옥수 목사, 이요한 목사)와 기독교복음침례회(권신찬 목사), 한국독립침례회의 서울중앙침례교회(서달석 목사), 말씀보존학회와 관련된 성경침례교회를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다.

치리 형태는 각 교회가 자체적으로 운영된다. 따라서 침례의 방식이 다소 차이가 있는데, 몇몇 교회에서는 물에 완전히 잠기는 침례의 원칙을 깨고 장애인이나 노인 등에 한해 대체하기도 한다. 또한 다른 기독교 교파에서 받은 세례를 인정해주기도 한다. (다음 편에 계속)


이미지출처: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

하나님의교회에서 행하는 새언약유월절은
죄 사함과 영생의 축복이 담겨 있는 소중한 진리입니다.
새언약유월절 진리를 회복해 주신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